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후기

샤오미 로봇청소기 1세대 1년 반 사용 후기 (샤오미 로봇청소기 고장?)

by 김삶 2018. 11. 25.


2017년 5월 초 ~ 2018년 11월 말 까지 사용 후기



나는 거진 1년 반동안 샤오미 로봇청소기 1세대를 사용하고 있다. 

가격 30초반대에 구매했는데... 지금 20 중반 하려나?

그동안 2세대를 거쳐 4세대... 5세대 까지 나오고 있다던데..세월이여..


센서가 빠진 가성비 청춘 뭐시기 버전도 나왔던데..

로봇청소기에 센서 없으면 그냥 장난감이다.


(사진 찍기 전에 물티슈로 닦았다.)


현재 쓰고 있는 나의 샤오미 로봇청소기 1세대.

고장이 나지 않아 바꾸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최소 주 3회 정도 돌리고 있다. (집 전체)

내 방은 하루에 한 번은 돌린다. 



청소기 돌릴 때 벨크로 걸레를 사용하기에

뒷판에 걸레 조각 흔적이 조금 있다.




1년 반 쓰면서 소모품... 한 번도 바꾸지 않았다....

바꿀 필요성을 못느껴서이다..



다리 세개 달린 솔은 별로 닳지 않아 바꾸지 않았다.



사실 이 필터를 바꿔야 하는데..



집에 남아도는 미세먼지를 막아주는 일회용 마스크를 잘라

샤오미 필터에 덧붙여 사용하고 있다. 

개꿀팁이다.



이렇게 하면 필터 청소하기 너무 편리하다.


/


1세대 배터리는 5200mAh 으로

 아직까지 무리 없이 40~50평 거뜬하게 청소된다.


배터리 있는 상품은 쉬게 냅두면 방전되어 고장나기 쉽기에

꾸준히 작동시켜주는게 오래쓰는 방법인 것 같다.

부지런히 청소기를 돌려라.


어찌됐는 나는 이렇게 고장없이 잘 사용한다~

(...라고 글썼는데....몇 일 후에 망가지는 일은 없겠지?)